목차
1. 원인,증상
2. 해결 방법1: 먼지거름필터 청소 및 교체
3. 해결 방법2: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기능 사용
4. 마무리
1. 원인,증상
1. 먼지거름필터 청소 미흡 원인: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에어컨 작동 시 곰팡이 냄새가 느껴지거나 실내 공기가 불쾌할 수 있습니다.
2. 전문필터 오래 사용 원인: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이라면 전문필터의 사용 기간이 지나 곰팡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해결 방법1: 먼지거름필터 청소 및 교체
2주에 한 번 정도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하거나 물청소,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전문필터의 교체 시기가 지나서 발생한 경우도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교체를 고려해 주세요.
3. 해결 방법2: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기능 사용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한 후 송풍 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하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018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실행하여 곰팡이 냄새를 해결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워시크린 기능 작동 방법: 운전 정지 상태에서 리모컨의 부가기능 확인 버튼 선택 후 [워시크린] 선택
4. 추가 팁
에어컨 사용 중 나온 물기가 제품 내부에 남아있으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1~20분 정도 송풍 또는 청정 운전을 많이 해 주시고 끄면 냄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동청소 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 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 시간 송풍 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을 활용해 주세요.
전문 세척과 일반 세척 비교
전문 세척은 고압 세척기, 스팀 세척기, 열풍 건조기 등의 전문 세척 장비를 이용하여 주요 부품의 먼지, 이물, 오염물을 청소하는 것으로, 시간과 비용이 일반 세척에 비해 더 많이 들 수 있습니다.
5. 마무리
위의 해결 방법을 따라하시면 삼성 에어컨에서 발생하는 곰팡이 냄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깨끗한 바람을 마음껏 느끼며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거나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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