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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정수기 얼음이 나오지 않을 때 해결 방법

한결같고 2023.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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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정수기의 얼음기능은 더욱 상쾌한 음료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가끔 얼음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SK 정수기의 얼음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때, 어떻게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원인, 증상
2. 해결 방법
3. 마무리

1. 원인, 증상

얼음이 나오지 않는 경우의 원인과 나타나는 증상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제빙 기능 확인

제빙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얼음ON/OFF 램프 또는 얼음 모양 램프가 켜져 있어야 얼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램프의 점등 상태를 확인하세요.

만약 램프가 꺼져 있다면 [얼음] 버튼 또는 [얼음]+[출빙] 버튼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제빙 기능을 ON/OFF할 수 있습니다.

1.2. 버튼 잠김 확인

전체 버튼 또는 얼음 출빙 버튼이 잠겨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세요.

얼음 또는 전체 잠금 램프가 켜져 있는 경우 얼음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버튼의 잠금 상태를 확인하세요.

잠금 상태가 아니라면 출빙 버튼 10초 이상 길게 눌러 얼음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1.3. 냉수나 얼음 사용량

냉수를 사용할 때 얼음 생성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냉수 우선 적용 프로그램으로 냉수를 사용하는 동안 얼음 생성이 지연됩니다. 냉수를 사용하지 않았다가 1-2시간 이후에 다시 확인해 보세요.

1.4. 정상적인 물 공급 확인

정상적인 물 공급을 확인해 보세요.

연결된 정수기에서 물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정수기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중간밸브 및 수도밸브의 잠김 상태 급수 호스의 꺾임, 눌림 등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1.5. 추가 조치

위의 단계를 따라도 얼음이 나오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세요.

제품의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다시 연결하여 얼음ON 버튼이 점등된 상태로 2시간 후 얼음을 사용해 보세요.

 

2. 해결 방법

  • 제빙 기능을 확인하고 켜져 있지 않다면 ON으로 변경하세요.
  • 버튼이 잠겨 있지 않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출빙 버튼을 길게 눌러 얼음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 냉수를 사용했던 경우, 1-2시간 뒤에 얼음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 정상적인 물 공급이 되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관련 밸브를 조정하세요.
  • 위의 단계를 따라도 얼음이 나오지 않으면,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다시 연결하고, 2시간 후 얼음을 사용해 보세요.

 

3. 마무리

만약 이러한 조치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SK 정수기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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